GSI

오늘 일단락 지었다.

기존에 뎁스 테스트가 제대로 되지 않는 부분에서 z-Buffer의 값을 16 에서 32로 바꿨으며,
화면에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는

모델링 파일의 겹침 현상도 한몪을 한거 같다.
맥스에서 안보이는 부분을 없애고 메쉬들을 Attach 시킨 다음에 obj로 다시 뽑아 냈다.
화면에 제대로 나오는 것을 확인 했다.

화면에 Normal의 값이 반대로 나오는 것은 모델링 파일의 오류는 아니였고,
중간에 계산을 하는 과정에서 LookAt의 방향이 오류가 나 있었다.
메트릭스 값이 반대로 되어서 Normal의 값이 반대로 보였고 기타 다른 처리가 되지 않았다.

예전에도 고민한 부분이 있는거 같은데

투패스를 통해서 블랜딩 처리를 할때 DepthTest를 꺼고 했을때 잘 나오지만
다른 오브젝트와의 ZBuffer가 제대로 처리 되지 않아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

이 부분은 DepthTest를 켜고 다시 한번 시도를 해봐야 할거 같다.
Posted by g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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