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I

C#, .NET 의 미리 정의된 타입 비교

C# 프로그램을 하다 보면 int 또는 Int32 라는걸 사용해서 타입을 정해줄 때가 있다.
처음에는 int 형이 있는데 Int32, Int64, int16 과 같은 걸 볼 수 있다.
지금 생각 해보면 int 는 C# 의 미리 정의된 타입이고, Int32 와 같이 int가 대문자 Int로
되는 것은 System을 네임스페이스로 가지는 .Net 의 미리 정의된 타입인거 같다.

몇가지 예)

bool

System.Boolean

True 인지 false 인지 나타내는 논리 값

기본값은 false 이다.

byte

System.Byte

0 부터 255 까지의 값을 저장하는 부호 없는 바이트, 기본값은 0 이다.

sbyte

System.SByte

-128 ~ 127 까지 저장하는 바이트, 기본값은 0이다.

char

System.Char

부호없는 16비트 유니코드 문자, 기본값은 ‘\0’ 이다.

decimal

System.Decimal

128 비트 데이터 형식, 재무 및 통화 계산에 적합하다. 기본값은 0.0m 이다.

double

System.Double

64비트 부동 소수점, 기본값은 0.0d 이다.

float

System.Single

32비트 부동 소수점, 기본값은 0.0f 이다.

int

System.Int32

부호 있는 32비트 정수 타입, 기본값은 0 이다.

uint

System.UInt32

부로 없는 32비트 정수 타입, 기본값은 0이다.

나머지는.. -.- 귀찮네욤. ^^

여기서 중요한건 C#으로 개발하는 사람은 C#의 타입을 사용해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게
보다 명확하며,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컴포넌트 개발자와 함께 작업하는 경우에는
언어 사이의 타입을 일치시키기 위해서 반드시 위의 표와 같은 타입을 알고 있어야 한다.
Posted by gs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