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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해상도 1:1 매칭을 위한 카메라값 설정


1:1 픽셀을 유지 하기 위해서는 가로 해상도 보다는 세로 해상도에 대해서 절반값을 카메라로 정해주면 된다.

Main Camera을 선택하고

Projection을 Orthographic로 설정후

Size의 값을 해당 해상도의 높이/2로 설정하면 된다.


저는 보통 800X1280을 사용하기 때문에

1280/2 해서 640으로 설정하면 된다.




이후 UI를 구성할때 Canvas의 구성은 아래와 같이 진행 한다.


Canvas의 Render Mode는 Screen Space - Camera 로 설정한다.

Plane Distance는 적당히 잡아 주면 된다.


Canvas Scaler의 UI Scale Mode는 Scale With Screen Size 로 설정한다.

Reference Resolution은 X:800, Y:1280 으로 설정한다.

Screen Match Mode는 Match Width Or Height로 설정한다.

Reference Pixels Per Unit는 1로 설정한다.



Posted by g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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