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작업하던 소스를 부분 수정한다는 것은 정말 어렵다.
내 일상 2008. 1. 20. 01:48 |몇일전 음.. 일주일이 더 된듯 하다.
다른 분이 짠 소스를 받아서 작업을 해주는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많이 초래 했다.
우선 초기 컨셉 자체를 놓고 잡은 모듈은 나중에 컨셉(기획방향)이 바뀌면서
모듈을 다 들어 내는 상황을 초래 했다.
보간법을 사용함에 있어서 단순한 방법을 찾지 못한 상태에서
기존 코드를 수정한다는게 정말 힘든다는 것을 느꼈다.
쿼터니언을 사용하면서 무수히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으며,
그 상황에서 많은 부분을 깨닳게 되었다.
하지만 쿼터니언의 문제점이라고 해야 될지
메트릭스에서 트랜스폼으로 바꿔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면서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그래서 단순하게 몇개의 점을 사용한 메트릭스를 만들어 내도록 처리 했으며,
그 상황을 통해서 조금 해결점에 도달이 되어 가는거 같다.
프로그램은 정말이지 사람을 자꾸 발전하게 만드는것 같다.
하지만 몇일 동안의 고민은 정말 포기하고 싶다는 심적 고통을 유발하며
정말 힘들었다.
이제 마무리를 해보자꾸나.
다른 분이 짠 소스를 받아서 작업을 해주는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많이 초래 했다.
우선 초기 컨셉 자체를 놓고 잡은 모듈은 나중에 컨셉(기획방향)이 바뀌면서
모듈을 다 들어 내는 상황을 초래 했다.
보간법을 사용함에 있어서 단순한 방법을 찾지 못한 상태에서
기존 코드를 수정한다는게 정말 힘든다는 것을 느꼈다.
쿼터니언을 사용하면서 무수히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으며,
그 상황에서 많은 부분을 깨닳게 되었다.
하지만 쿼터니언의 문제점이라고 해야 될지
메트릭스에서 트랜스폼으로 바꿔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면서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그래서 단순하게 몇개의 점을 사용한 메트릭스를 만들어 내도록 처리 했으며,
그 상황을 통해서 조금 해결점에 도달이 되어 가는거 같다.
프로그램은 정말이지 사람을 자꾸 발전하게 만드는것 같다.
하지만 몇일 동안의 고민은 정말 포기하고 싶다는 심적 고통을 유발하며
정말 힘들었다.
이제 마무리를 해보자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