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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위 전략 부분의 디자인 패턴 내용을 보고 있다.

template 을 사용해서 다중 상속과 비슷한 구조를 취하기도 하고 메모리 생성 부분을 struct, class 형태로 따로 빼서 관리도 되는거 같다.

예제 1 :

class Ca
{
public:
 Ca() { value = 100; }
 virtual ~Ca() {}

 int value;
protected:
private:
};

template< class T>
class Cb
{
public:
 Cb() {}
 virtual ~Cb() {}

 T b;
protected:
private:
};

template< class T>
class Cc
{
public:
 Cc() {}
 virtual ~Cc() {}

 T c;
protected:
private:
};

template
<
 class T,
 template <class> class CheckingPolicy,
 template <class> class ThreadingModel
>
class SmartPtr
{
public:
 SmartPtr() {}
 ~SmartPtr() {}

public:
 T a;
 CheckingPolicy<T> b;
 ThreadingModel<T> c;
};

typedef SmartPtr<Ca, Cb, Cc> WidgetPtr;

위의 내용에서 보면 typedef를 사용해서 WidgetPtr을 하나 만들고 있다.
여기에 들어가는 내용은 Ca, Cb, Cc 가 있으며,
Cb, CC는 Ca를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template로 선언되어 있는게 조건인듯 하다.

위와 같이 선언한 후에 아래와 같이 선언해서 사용하게 된다.

TestPtr< OpNewCreator > b;

이렇게 되면 b의 내용을 보면 SmartPtr의 클래스 내부에 b, c가 존재 하는데
이것은 T라는 템플릿 즉, Ca를 가지게 되며, 다른 동작들을 관리할 수 있을거 같다.

예제 2 :

class CTest
{
public:
 CTest() { value = 20; }
 ~CTest() {}

public:
 int value;
};

template <class T>
struct OpNewCreator
{
 static T* Create()
 {
  return new T;
 }
};

template < template <class T> class CreationPolicy>
class TestPtr : public CreationPolicy<CTest>
{
public:
 TestPtr()
 {
  ptr = CreationPolicy<CTest>().Create();
 }
 ~TestPtr()
 {
 }

public:
 CTest* ptr;
};

OpNewCreator 라는 struct를 사용하면서 new를 처리해 준다.
이 곳에서 몇개의 다른 처리를 해서 넘겨 주는 형태를 취해도 될것 같다.

상속 형태로 해서 아래와 같은 코드로 작성 하면,
template < template <class T> class CreationPolicy>
class TestPtr : public CreationPolicy<CTest>
...
이렇게 하고 나서

ptr = CreationPolicy<CTest>().Create();
이런 식으로 생성할 수 있다. 이 코드 참 멋진듯 하다. ^^

생성해서 처리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TestPtr< OpNewCreator > b;
 b.ptr->value = 30;
 printf("%d\n", b.ptr->value);
 TestPtr< OpNewCreator > c;
 b.ptr->value = 50;
 printf("%d\n", b.ptr->value);

아뭍턴.. 템플릿을 구현하는 방법이 복잡하긴 하지만,
제대로 사용하면 정말로 많은 기능을 구사할 수 있다.
Posted by g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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